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 8월 16일부터 프리미어리그의 새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가족들 덕에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프리미어리그에 대해서 제대로 몰라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경기 방식이나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중계 사이트 등을 정리해 볼 예정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란?

     

     

    영국 잉글랜드의 리그 중 1부리그를 의미합니다. 다른 국가의 프리미어리그와 달리 축구 종구국이므로 국가명을 따로 붙이진 않지만 편의상 타 리그와 구분하기 위해 앞에 England의 E를 붙인 'EPL'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년 8월 말부터 다음해 5월까지 한 시즌이 진행되며, 20개의 팀이 참가합니다.

     

     

    프리미어리그 경기 방식

     

    두 팀이 서로의 홈 구장에서 한 번씩 경기를 치르는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시즌동안 참여하는 총 20개의 팀은 팀별로 총 38번의 경기를 하게 됩니다. 이기면 3점, 무승부의 경우 1점, 지면 0점의 승점을 받아 각 팀별 순위가 정해집니다. 

    시즌 후에 하위 3개팀은 2부 리그로 강등되며, 2부 리그의 상위 2개 팀이 1부 리그로 승격됩니다. 나머지 한 팀은 2부 리그 3-6위 팀이 플레이오프 후 1개 팀이 1부 리그로 승격됩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1-4위를 한 팀들은 유럽축구연맹이 주관하는 '챔피언스리그' 대회의 출전자격이 주어집니다. 5위팀과 리그컵 및 FA컵 우승팀은 'UEFA 유로파리그'에 출전할 수 있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그 중계

     

    프리미어리그의 경기를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SPOTV에서 독점 중계를 진행 중입니다. 

    TV에서는 SPOTV Prime 채널에서 볼 수 있고, PC와 모바일에서는 SPOTV NOW에서 볼 수 있습니다.

    SPOTV Prime은 유료채널로 월 14,3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SPOTV NOW는 두 가지의 이용권이 있습니다. PC와 모바일로 시청이 가능하지만, 시청 전 광고가 포함되고 최대 화질이 720p로 제한되는 베이식 이용권 (월 9,900원)과 스마트 TV와 PC, 모바일 모두 최대 화질로 시청할 수 있으며 광고가 포함되지 않는 프리미엄 이용권 (월 19,900원)이 있습니다. 금액과 상황에 맞춰 원하는 이용권으로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시즌인 2025-26 시즌에서는 쿠팡플레이에서도 중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2024-25 시즌 일정

     

    프리미어리그 이번 시즌은 2024년 8월 16일부터 2025년 5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2부 리그에서 승격된 레스터 시티, 입스위치 타운, 사우스 햄튼의 3팀과 기존 17팀이 경기를 진행합니다.

     

     

    2024년 8월 경기

     

     

     

    2024년 9월 경기

     

     

    프리미어리그 우리나라 선수들

     

    프리미어리그에서 박지성, 이영표, 이동국, 기성용 등의 많은 선수들이 활약했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현역으로 활동 중인 한국 선수는 손흥민, 황희찬, 김지수입니다. 

    손흥민 선수

     

    손흥민은 2015년에 토트넘에 합류하여 많은 활약을 한 선수입니다. 이영표 이후 2번째 한국인 선수라고 합니다. 매 시즌 눈에 띄는 활약을 하여 오랜 기간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고, 2023년 시즌 전 주장으로 임명까지 되었습니다.

     

     

    황희찬 선수

     

    황희찬은 2021년 울버햄튼으로 1년 임대 이적 후, 2022년 정식 입단하여 활약 중인 선수입니다. 설기현 이후 15년 만에 울버햄튼에 입단한 한국인 선수라고 합니다. 현재 울버햄튼의 최고 에이스로서 활약 중입니다. 

     

     

    김지수 선수

     

    김지수는 2023년 브렌트포트로 이적하며 한국인 최연소 프리미어리그 진출 선수로 이름을 올린 선수입니다. 주로 2군인 B팀에서 활약했으나, 2024년 6월 B팀에서 1군으로 승격하여 프리미어리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프리미어리그에 합류하게 되었으니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반응형